gnb banner
  • 붉은보석
  • 로도스도 전기 온라인
  • 거울전쟁 신성부활

HOME > 커뮤니티 > 게임공략

게임공략사용자 간 게임 공략을 공유하는 게시판입니다.

  • 제목
  • [폐허 속의 야수 숙련] 기사 플레이
  • facebookme2daytwitter
  • 작성자
  • 꿈의검심
  • 조회수
  • 7526
  • 추천
  • 1
  • 작성일
  • 2014-02-16 04:47:19

  

-주공격; 전방 공격

-부공격; 엄호 요청

-스킬 세팅; 엄포, 소닉 웨이브, 버티기, 방패 던지기, 강타, 밀어내기

 

*버티기는 레벨 4일 때와 레벨 5일 때의 CP의 소모 차이가 꽤 크기 때문에 레벨 4까지만 올리는 게 좋습니다. 물론 아티팩트나 칭호 등등의 효과로 CP가 넉넉하시다면 마스터하셔도 무관합니다.
*부공격은 체동 충격파가 널리 쓰이지만 엄호사격을 부공격으로 사용하실 거라면 무조건 레벨 1까지만 올려주도록 합시다. 스킬레벨이 2이상으로 올라가면 쿨타임이 2초에서 무려 4초로 늘어나기 때문에 매우 비효율적인 스킬이 되기 때문입니다.
*일반 대쉬보다 돌격 방어법의 대쉬가 훨씬 빠르기 때문에 커맨드(대쉬+점프)에 익숙해지는 것이 좋습니다.

*파랑색 스킬들은 서로 대체가 가능하다는 의미에서 제가 임의로 표시한 것입니다. 위의 스킬트리는 그다지 극딜을 위한 스킬은 아니므로 참고만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가즈마탄 공략 tip>

 

0. 전사 몇몇 스킬들에 대한 이해가 선행될 필요가 있습니다.

;엄포-스턴효과, 버티기-부채꼴 형태로 광범위하게 보통탄 제거, 방패던지기-방패가 날라가는 궤도에 따라 보통탄 제거,

밀어내기-보통탄+내구탄 모두 튕겨냄, 위협적인 일격- 맞는 적의 HP 20% 감소(당연히 극초반에 써주셔야 효율적)

그리고 한때 논란의 중심이 됐었던 스킬 중 하나인 '강타'가 있습니다. 강타는 무적기임과 동시에 찍어내리면서 보통탄을 제거시킵니다. 이는 좀비전사의 일격과 일면 같아보이지만 문제는 강타는 일격과 달리 마스터시 무려 4번이나 연사 가능하다는 점 때문에 한때 사기스킬로 불렸었습니다. 전사가 너프가 된 지금도 강타는 충분히 사기스킬이라 불림에 부족함이 없다고 생각합니다만, 사실 강타를 빼면 전사는 맞지 않으면서 사냥을 하기가 매우 곤란한 스킬들만 보유하게 되기 때문에 뭐라 그러기도 어렵습니다.

또한 대표적인 무적기로 돌진이 있습니다만 개인적으로 가즈마탄과 같이 탄을 흩뿌리다시피 하는 보스를 잡을 때는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1. 가즈마탄 초반

 가즈마탄이 나오면 바로 전술스킬 '위협적인 일격'을 사용하여 HP를 깎고 시작해야 수월합니다. 그리고 영상에는 찍혀있지는 않지만 엄포의 스턴효과로 인스턴트 몹들을 움직임을 봉쇄시켜서 빠르게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색깔 공던지기 탄

;예전에는 가즈마탄에게 근접하여 공을 던짐과 동시에 강타를 사용해서 몸으로 받아내어 쉽게 넘어갈 수 있었던 구간이었습니다. 그런데 더이상 그 방법이 먹히지가 않습니다. 덕분에 전사로서는 많이 어려운 구간이 되어버렸습니다.

'밀어내기로 공모양일 때 적절히 튕겨내주기+보통탄으로 흩뿌려지면 버티기와 방패 던지기로 제거시키기+무적기 강타 사용'등과 같은 방법으로 최대한 피해주도록 합시다.

 

3. 방패횟수를 후반부까지 최대한 유지하는 것이 중요

;물론 이게 쉽지가 않은데 문제는 바로 쉽지 않은 이유에 있습니다. 왜냐하면 상식적으로 이해가 되지 않는 상황에서 방패횟수가 깎여버리기 때문입니다.

① 안전장치를 발동시켜 무적 상태 

② 인스턴트 아이템 I(invincible)를 먹어서 무적 상태

((2014.02.23 수정)) 

어드밴스드 인스턴트 아이템 I를 획득한 후의 무적상태에서는 탄을 맞아도 방패횟수가 감소하지 않습니다.

라 하더라도 탄에 맞으면 방패횟수는 떨어지고,
③ 상태이상(방향전환)을 발동시킬 경우 또한 방패횟수가 떨어집니다.

그나마 ①,②번은 무적 상태보다 방패횟수가 선행된다라고 한다면, 그리고 ③번은 상태이상도 공격의 일종이라고 본다면 어떻게든 이해할 수 있습니다만,

가즈마탄이 팔을 위아래로 휘두르면서 땅에 동그라미가 생기면서 탄이 원형태로 발사되는 구간- 여기서 땅에 원모양이 생기는 즉시 방패횟수가 줄어들게 됩니다. 이건 할 때마다 솔직히 납득이 가지 않더군요.
아무튼 방패횟수가 줄어들 상황이 아닌듯 싶은데 줄어들었다면 버그가 아니니까 당황하지 말고 대처해야 합니다. 

①,②번의 경우 무적 상태라 하더라도 방패횟수를 줄이지 않으려면 탄을 맞지 않도록 피해야하고, ③의 경우는 방향전환을 거는 타이밍 맞춰서 적절하게 강타 2~3번을 써서 피하면 됩니다.
마지막 ④의 경우는 캐릭터가 땅에 발이 일정시간 닿아있을 경우 동그라미가 생기므로 강타를 써주면서 좌우로 움직이거나 강타횟수가 부족하면 점프를 하면서 좌우로 바쁘게 움직여주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다만 어디까지나 확률적으로 피할 수 있다는 것이기 떄문에 완벽하게 피하려면 때마침 FC가 나와서 강타횟수가 늘어난다든지 하는 운이 따라야 합니다. 이구간에서 타이밍을 잘 못 맞추거나 운이 안 좋으면 방패가 4번 이상은 깎여버립니다. 

기사의 경우 방패횟수를 지켜야 하기 떄문에 초반에 안전장치를 발동시키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되도록 후반에 발동시키는 걸 원칙으로 플레이하는 게 좋습니다.

 

4. [전직업 공통] 가즈마탄이 캐릭터한테 가까이 다가와서 에너지파를 파밧하고 쓰는 패턴 기억하실겁니다. 옆으로 살짝 비켜서 피해주는 게 일반적이지만 에너지파를 쓰기 직전에 가즈마탄에게 최대한 근접해서 피할 수도 있습니다. 밑의 스크린샷은 다른 직업으로 찍은 사진입니다.

 

 

 

전사는 저보다 잘하시는 분이 매우 많은 직업입니다. 영상은 어디까지나 참고로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나저나 아직 100판을 채우지는 못했지만 분홍무기는 도통 나올 생각을 않네요. ^^;

 

감사합니다! 다음에 또 다른 글로 뵈요.

 

목록
  • 9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0/200 글자

게시물 댓글

    • 하솔
    • 2014년 02월 22일
    • 이번에도 잘 봤습니다^^ 예전에 수호검을 구하기 위해서 오랫동안 가즈마탄 노가다를 했고 지금도 좀비전사에게 스켈레톤의뿔을 들려주기 위해 계속 야수3을 가고 있어서 더 와닿네요ㅎㅎ(지금 좀비전사는 250번 이상 가즈마탄을 잡았음에도 얻은 분홍템은 방패 두개뿐이네요ㅠㅠ) 전사로, 그것도 아이템도 다 안 맞춰진 상태에서 가즈마탄 숙련을 노 피격 클리어하시다니 정
    • 하솔
    • 2014년 02월 22일
    • 말 대단하십니다ㄷㄷㄷ 5분도 넘게 플레이하시면서 저렇게 집중력을 발휘하시는 것도 정말 놀랍고요.
    • 꿈의검심
    • 2014년 02월 23일
    • 언제나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사실 저보다 잘하시는 분들이 여기저기 숨어계십니다. 다만 저는 운좋게 저런 영상을 찍어서 올렸을뿐이죠. 당장 하솔님만 봐도 저보다 더 완벽하게 하신 영상도 많으시던데요. 그래도 어찌됐든 칭찬해주시니 기쁜 걸 감추긴 힘드네요. 감사합니다. ^^
    • 꿈의검심
    • 2014년 02월 23일
    • 좀비전사 한손둔기 얻기가 많이 힘들죠. 매일 피로도 1000씩 꼬박 열흘동안 했었던 기억이 나네요. 그동안 나온 분홍방패는 2개였었고요. 결국 한손둔기가 나오기는 했는데 b급이어서 많이 화나기도 했었습니다. 그런데 '분홍이 분홍을 부른다'고 한번 나오면 그다음부터는 처음 먹을 때보다는 나름 잘 나오는 것 같습니다. 별로 위로는 안되겠지만, 분명 나올겁니다!
    • 하솔
    • 2014년 02월 22일
    • 방패방어횟수 감소의 경우 2번, 그러니까 I아이템 먹었을 때는 방어횟수가 깎이지 않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1과 달리 2는 피격이 아니라 miss로 떠서 방어횟수는 온존했던 것 같은데, 설마 전사와 좀비전사가 다르게 카운트 되지는 않을테니 다시 한 번 확인해봐야겠네요. 3번의 경우 점프로도 회피가 가능하더군요. 타이밍 맞추기는 몹시 어렵지만...
    • 하솔
    • 2014년 02월 23일
    • 오늘 다시 확인해봤는데 확실히 좀비의 경우 I아이템 획득으로 무적이 된 상황에서는 방패방어횟수가 감소하지 않았습니다. 기사도 확인해봐야겠네요.
    • 꿈의검심
    • 2014년 02월 23일
    • 답글 보고 기사로 어드밴스드 인스턴트 확률 높여주는 아이템,칭호를 착용하고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말씀하신대로 I를 먹었을 때의 무적 상태에서는 탄을 맞아도 방패횟수가 전혀 줄어들지 않더군요. 앞으로 I를 먹었을 때는 안심하고 플레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수정해놓겠습니다.
    • 어반홀릭
    • 2014년 02월 26일
    • 꿈의검심님 글은 언제나 잘 읽고 있습니다~
    • 꿈의검심
    • 2014년 02월 27일
    • 어반홀릭님, 저야말로 보잘 것 없는 글을 언제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9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0/200 글자
이전이전1다음다음

불법게시물신고하기

신고자
신고대상자
꿈의검심
신고일시
2024년 4월 25일 목요일 오전 4:06
신고사유
  • 음란성
  • 욕설
  • 일반광고
  • 도배
  • 개인정보
  • 저작권 위반
  • 타인비방
  • 기타

허위로 신고할 경우 본인에게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L&K

주소: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540 코원타워 2~3층 / 대표이사:남택원 / 사업자 등록번호:214-86-62443 / 부가통신 사업자 신고번호:642 / 대표전화:1544-7195 / 통신판매업 신고번호:제2010-서울강남-00009호 / 팩스번호:02-6944-9049 Copyright (c) 2018 L&K Co.,Ltd. All Rights Reserved

거울전쟁 - 신성부활
제명 거울전쟁 - 신성부활 상호 (주)엘엔케이로직코리아
이용등급 전체 이용가 등급분류번호 제CC-NP-120803-001호
등급분류일자 2012.08.03 신고(등록)번호 제 2006-000019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