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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공략사용자 간 게임 공략을 공유하는 게시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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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큐버스 육성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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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 gatn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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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일
  • 2015-03-08 22:18:48

1.주공격
모스를 사용합니다. 어차피, 다른 나은 선택이 없죠. 슈팅실력이 뛰어난 고수분이라면 서킹휩을 주공격으로 쓰셔도 되겠지만, 그렇지 않으시다면 그나마 모스가 낫습니다. 다만, 다크펄스도 주공격 콤보수 증가를 위해 위의 수치만큼은 전직후에도 찍어줍시다. 그리고, 한가지 강조해 두자면, 템을 엄청 좋은 것으로 끼지 않는 이상 주공격에 너무 크게 의존하진 않는 것 같습니다. 일단, 인큐버스의 경우 다크펄스+임파워+버서크로 거의 서큐의 2배수준의 평타데미지를 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변화술사의 경우, 주문서 던지기+러스터 애뮤니션+블링크 리첵터+넓게던지로 별3.5수준의 평타를 낼 수 있죠. 하지만, 서큐는, 주공격 자체가 그리 좋은 편이 아니고, 평타버프기가 없기 때문에, 아무래도 기술중심으로 갈 수밖에 없습니다(물론, 포인트효율면으로 보자면, 변화술사나 인큐버스는 그 데미지를 내기 위해 소모해야 하는 포인트가 많아서, 그 점에서는 서큐버스의 모스가 낫기는 합니다).
2.부공격
서큐버스는 인큐버스와 달리 웩싱, 와이닝펄스같은 방어기가 없습니다. 그래서, 이를 보완하기 위해서, 부공격기술인 언홀리워터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3.자세기술
거츠를 사용합니다. 에스엠은 인큐버스의 임파워와 달리, 얻을 수 있는 이익보다 패널티가 더 크기 때문에 사용할 가치가 없습니다. 그러니, 그나마 거츠를 쓰는게 최선입니다.
4.패시브기술
페로몬 이것은 어차피 1차스킬포인트가 남아돌고, 또한 소소하게 팻칭기술 사용에 있어서 이익을 주니, 최대한 찍어줍시다. 페티시즘은 몹들에게서 드롭되는 파워업 및 회복아이템 개수를 늘려주니 최대치까지 찍어주세요. 머스크 센트는... 음, 그렇게 효용가치가 없으니 주공격 콤보수혜택을 주는 위의 수치만큼만 찍어줍시다. 웨빙윙은 레벨이 올라갈수록 소모되는 CP량이 줄고, 연속사용횟수가 느니 최대치까지 찍어주길 바랍니다. 다만, 한가지 주의할 점이 있는데 웨빙윙은 100% 무적대쉬기가 절대 아닙니다. 칼리 스테이지의 그 식물줄기를 이용하는 보스의 나무 찍기공격이나 요염한 우르투르의 거대나무파동공격 등 공격범위가 크거나 아니면, 탄환이 아니라 직접 후려치는 공격 등 일부공격은 피하지 못하니 그점은 주의하세요. 이것은 흑마술사나 마법사와 달리 완전히 사라졌다 나타나는 대쉬기가 아니기 때문인 듯 합니다.
5.전술기
멀티패칭과 아이돌러트리는 TP증가옵션을 최대로 얻을 수 있는 선까지는 찍어주길 바랍니다. 블랙매스는 체력회복용 전술기로 사용하기 위해 최대치를 투자했습니다. 그 외에 켄타로우스 소환을 전 최대치까지 찍어줬습니다. 물리공격이라는 것이 흠이긴 하지만 데미지 자체는 그리 나쁘지 않더군요. 아, 참고로 아이돌러트리는 어차피 쓸모도 별로 없고, 4포인트 정도만 투자하시면 됩니다. 위의 5포인트 찍은 것은 제 실수입니다...;;
6.특수행동스킬
저는, 팻칭, 위큰, 치트, 챠밍, 다크힐링, 센터피드를 선택했습니다.
팻칭과 위큰 치트는 당연히 들어가는 것들이니 설명을 생략하고... 챠밍은 자신을 돕는 소환수를 부르는 기술 겸 공격용으로 다인전에 도움이 되는 기술이라 찍어줬습니다. 다크힐링은 명색이 힐러니 회복기 하나는 필요할 것 같아서 찍었습니다. 다만... 4대 힐러(사제, 변화술사, 인큐버스, 서큐버스)를 통틀어서 특수행동회복기는 슬프게도 서큐가 제일 딸립니다... 그러니, 든든한 체력회복을 기대하시기는 힘들어요. 공격을 중시하시는 분들은... 다크힐링을 빼고 덤프를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센터피드는... 서큐의 대보스전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서큐의 팻칭연계기술은... 확실히 파트1후반부이후로 다인전 능력을 굉장히 향상시켜 주었습니다. 하지만, 이 팻칭연계기들은 단방데미지 공격이고 CP소모가 커서 대보스전에선 그렇게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연속공격기인 센터피드의 역할이 굉장히 중요하지요. 보스에게 연속으로 그리고, 강한 데미지를 줄 수 있는 유일한 공격기가 바로 이 센터피드입니다. 반드시 찍도록 하세요.

일단... 파트1후반부 오픈 이후로 서큐플레이 소감을 말하면... 음, 확실히 많은 향상을 겪었습니다. 주공격인 모스나 특수공격기 센퍼피드도 전보다 스피드가 나아졌고, 새로운 팻칭스킬이 추가되어 다수의 쟈코들을 상대로 싸우는 것도 이전보다 수월해졌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다른 직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약하긴 하네요...;; 실제로, 서큐버스로 플레이할 때 오히려 악령군의 나머지 4직업으로 플레이할 때보다 죽은 경험이 가장 많습니다. 그래도, 인큐버스보단 나아졌다고 생각했는데, 종합성능, 그리고, 대보스전에 있어서 여전히 악령군 5직업중에 가장 약한 것 같네요. 다만, 웨빙윙으로 인한 회피력 및 기동성 만큼은 서큐버스가 가장 낫습니다(다른 직업들도 왠지 3차직업이 열리면 대쉬기가 생길지 모른다는 느낌이 들지만, 그것은 한참 나중의 이야기입니다). 그러니, 서큐로 플레이할 경우, 기술중심 공격 및 기동성을 최대한 살린 플레이를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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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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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물 댓글

    • 혈희
    • 2015년 03월 09일
    • 인큐버스 키울때 좌우랑 후방 펄스기를 찍었는데, 이거 영 쓸모가 없다고 생각되더라구요. 그래서 전 서큐부공격은 햇칭으로 했슴요. 전술기는 블랙매스랑 멀티팻칭쓰고 캔타우로스 안찍었어요. 웨빙윙은 가아끔 한번 쓰고 해서 하나찍구요. 덤프도 괜찮지만 다이어트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 서큐는 단순하다 생각했는데 님 공략을 보니 또 다른 맛이 있군요.
    • gatner
    • 2015년 03월 09일
    • 그래도, 후방펄스기와 바이탈피스트는 주공격 콤보수증가 혜택을 위해 최소3레벨까진 찍어줘야 합니다. ㅎㅎ 뭐, 그리고, 서큐는 인큐나 변화술사에 비해서 고민할 필요가 적긴하지요. 상대적으로 단순한 것은 사실같습니다. 문제는 서포터직군에서도, 악령군케릭터중에서도 가장 약하다는 거지만요;;
    • 심연의중심
    • 2015년 03월 10일
    • 가장중요한 정면을 공격못하는 언홀리워터를 마스터해야할지 의문스럽습니다...그래서 부공격을 햇칭만썻죠... 옛날에 gm 에게 언홀리워터도 성령사 홀리워터처럼 정면공격되게 해달라고 몇번이고 언급햇지만...... 해줄리가 없겟죠 - _-;; .. 앞으로도 그러겟지만...
    • 심연의중심
    • 2015년 03월 10일
    • 페티시즘은 인스턴스아이템을 주는몹은 자주 나타나지않고, 스포투자를해도 효과가 미미하고, 2차스포가 넉넉치않아서 투자하기엔 스포가 아깝습니다
    • 심연의중심
    • 2015년 03월 10일
    • 다이어트는 모든 팻칭 기술중에, 딜은 가장낮으나, 거의 차이가안나서 상관없고, 적 체력,방어력감소 디버프가 같이 존재해서 파티플레이시 다른 힐러캐릭, 사제,마녀,변화술사 에 비해 회복 및 화력지원이 이것도 저것도 아닌, 서큐에게 위안이 되는 스킬이기도 하죠...
    • 심연의중심
    • 2015년 03월 10일
    • 팻칭기술,덤프가 가장 딜은 낮으나 저건 스포의 한계와 스킬의 위력에 아무도 사용하지 않으니 패스...
    • 심연의중심
    • 2015년 03월 10일
    • 저같으면, 페티시즘,웨빙윙 을 하나씩만 찍고, 그걸 다이어트에 투자를....
    • gatner
    • 2015년 03월 10일
    • 흠, 어차피 펫칭기술 3개 사용, 혹은 센터피드까지 사용한 후면, 처음 사용한 팻칭기의 쿨타임이 끝나서 연속사용에는 지장이 없더군요. 그리고, 서큐가 다른 악렁군 혹은 서포터직군들(사제,변화술사,인큐,서큐)중 가장 나은 점이 기동력이라 그거라도 살려야 하지 않을까요... 뭐, 듣고보니 언홀리워터는 조금 그렇긴 하네요. 근데, 이것도 정면공격을 하긴 합니다
    • gatner
    • 2015년 03월 10일
    • 다만, 정면사정거리가 몹시 짧아서 눈에 안띠는 것 뿐이죠.
    • gatner
    • 2015년 03월 10일
    • 그때문에 언홀리워터는 방어용으로 쓰는게 최선같더군요. 정면공격범위가 짧아서 적에게 붙어 공격용으로 쓰긴 좀 안맞습니다. 그리고, 서포터직업이 적에게 가까이 붙기도 뭐하고...
    • gatner
    • 2015년 03월 10일
    • 그리고, 언홀리워터를 안쓴다면 최소한 차밍은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파트1후반부부터 맵에서 적몹들이 쏟아져 나오는데 이것도 없으면 마땅한 방어용기술이 없습니다. 굳이 빼야한다면 다크힐링이나 위큰,치트의 자리에 다이어트를 넣는게 좋은 것 같아요. 물론 위큰이나 치트를 빼면 2차스킬포인트를 페티시즘등에서 빼야겠지만요. 다만 웨빙윙은 조금 그렇네요...
    • 꿈의검심
    • 2015년 03월 12일
    • 잘 봤습니다. 공략 감사합니다. 저도 한마디 덧붙이자면, 이제 다이어트는 필수 스킬이 된 것 같습니다. 아주 예전 공략에서는 제가 굳이 고르라면 다이어트를 빼겠다라는 말을 했었는데 아마 작년 4월 대형밸런스패치 이후로 다이어트에 방어력 10% 감소 디버프가 추가됐을 겁니다. 혹시라도 gatner님이 제가 했었던 저 말때문에 혼란을 일으키셨다면 죄송합니다.
    • 꿈의검심
    • 2015년 03월 12일
    • 저도 처음에 차밍이 추가되었을 때 차밍을 써보니 참 좋아서 다이어트를 빼고 레벨업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문득 다이어트의 스킬설명을 봤는데 방어력 감소 디버프가 추가되어 있더군요. 그래서 울며 겨자먹기(?)식으로 다이어트를 쓰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중요한 건 제가 보기에는 gatner님의 스킬트리로도 사냥하는 데 있어서 전혀 무리가 없어보이고,
    • 꿈의검심
    • 2015년 03월 12일
    • 굳이 바꿔야한다면 나중에 레이드 뛰실 때만 일시적으로 다이어트 1개 찍어놓고 추가하신다면야 괜찮지 않을까요. 하하. 레이드 때는 확실히 방어력 감소 디버프가 도움이 될 것 같으니까요. 그리고 어차피 방어력 감소 %는 1포인트당 상승 %가 미미하고 지속시간도 짧기 때문에(죄송합니다 요즘 들어갈 틈이 안 나서 확실하게 확인은 못하겠네요) 레이드용 1포인트만
    • 꿈의검심
    • 2015년 03월 12일
    • 찍어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아무튼 서큐, 특히 인큐의 힐링이 꽤 유용하다는 것도 배웠고, 그외 여러가지 밑의 공략들 보면서 많이 배워갑니다. 심연의중심님의 말씀도 다 애정이 있어서 그러신 거니까 너무 미워하지 마시길 ㅎㅎ 다른 글도 기대할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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